[급 도움요청] 내일 별 보러 갈까 합니다.

작성자
1기
이희재
작성일
2020-04-21 15:33
조회
2315
안녕하세요. 스타체이서를 방에 모셔둔지 꽤 지났습니다.

그러다가 자의반 타의반 내일밤에 별을 보러 밖으로 나갈까 생각중입니다.

원래는 아틀라스 혜성을 보기 위해 그믐날을 잡았었는데 혜성이 그만 쪼개지는 바람에 보기에 좋아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내일 밤 어느 별을 어떻게 보면 좋을까요? 토성은 관측이 가능한가요? 띠를 볼수 있을까요?

(그래도 아틀라스 혜성 관측은 시도는 해볼라고요.)

잘되면 후기를 올리고 안되면 생략하겠습니다.
전체 4

  • 2020-04-22 12:58

    일몰직 후 서쪽하늘 금성과 주변의 플레아데스 성단을 관측해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 2020-04-22 16:38

    우선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로드 하세요. skyview 또는 SkySafari Plus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오늘 관측하러 나갈 시간대의 밤하늘을 살펴봅니다. 그리고 무엇을 관찰할지.. 오늘 날짜를 보니 지평선 쪽으로 Sirius,Arcturus, Venus, 정도가 스타체이서로 볼만합니다. 안타깝게도 지금 시즌은 대표적인 스타체이서의 관측 항목은 목성과 토성은 새벽 5시는 되어야 지평선 부근에서 볼수 있습니다.:)
    우선 앱에서 시간대별로 밤하늘을 보시고 관측 대상을 선정하세요. 🙂


  • 2020-04-22 16:39

    아 그리고 저의 후기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달을 제외한 항성이나 별자리는 주위에 잡광이 없는 어두운 곳을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 나가신다고 하니 장소는 이미 정하셨겠지만.)


  • 2020-05-07 14:28

    후기가 너무 늦었네요. 그날 별을 보러갔었습니다. 그런데 별을 찾기 굉장히 어렵네요. 그래도 찾아서 보긴봤는데 육안으로 보는 별과 망원경으로 보는 별과 큰 차이가 없더군요.(덕분에 같이 가신분들께 욕아닌 욕을 좀 먹었네요.) 다음에는 토성이나 목성을 찾아 봐야겠어요
    그리고 그제는 달을 찍으봤는데 의외로 선명하게 잘 보이더군요. 그런데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휴대폰이 자동포커스로 다른 부분을 초점을 잡다보니 선명하게 볼수가 없었어요. 휴대폰의 포커스를 수동으로 잡을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달은 다시 보고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더군요.
    댓글 올려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